새로운 IMB 브랜드의 중심이 되는 선교사의 주재 (Missionary Presence)

세상에서 가장 큰 문제는 “잃어버린 영혼들”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문제에 대한 유일한 해결책은 복음입니다.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한 성경적인 방식은 그들에게 물리적으로 주재 (Presence)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지상대사명을 감당할 뿐만 아니라 요한계시록 7:9에서 큰 무리가 예배하는 비전을 이루기 위해서 남침례교 성도들은 열방으로 선교사를 파송하고 그들이 그곳에서 물리적으로 주재하도록 했습니다.

IMB President Paul Chitwood introduces the new brand to staff on June 1, the internal brand launch day. IMB Photo

국제선교부 (International Mission Board)의 목표는 선교사들이 열방 가운데 주재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177년 역사의 남침례교 리더들은 계속적으로 변화하는 사람들에게 IMB의 목적을 전달하기 위해 기도하면서 강력한 브랜드야 말로 남침례교의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열리는 남침례교 연례 총회 및 6월 12-15일 관련 행사와 함께 대중에게 공개되는 IMB 브랜드 변경의 핵심은 선교사의 주재 (Missionary Presence)입니다. 새로운 브랜드는 새로운 로고뿐만 아니라 기존 사명 및 비전 선언문에 더하여 IMB의 역사와 목적까지 담고 있습니다.

IMB는 선교사의 주재가 복음을 가지고 다가가고, 복음을 믿게 하고, 교회 개척과 배가를 촉진한다고 믿기 때문에 선교사의 주재는 새로운 브랜드의 핵심인 것입니다: “지리적 또는 사회적 경계 없이 복음을 가지고 다가감; 복음을 믿게 함으로 삶의 변화를 가져옴; 현지에서 하나님의 선교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교회 개척과 배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목적을 분명히 하셨습니다. 우리는 함께 각 나라와 각 족속과 백성과 방언에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우리는 매일 이 사명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선교 주재의 브랜드 내러티브와 아직 복음을 듣지 못 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남침례교 성도들이 선교사를 파송하고자 하는 열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IMB Graphic

브랜드의 다른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새로운 슬로건: “함께, 열방을 향해 (Reaching the nations, together.)”
  • 업데이트된 색상 팔레트 및 브랜드 글꼴
  • IMB.org/impact 에서 IMB 글로벌 임팩트를 알리는 전용 사이트입니다.

IMB 인력은 새로운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곳으로 모입니다.

새로운 브랜드를 시작하기 위해 IMB 직원과 현장 직원은 6월 1일 버지니아주 리치먼드에 있는 본사에서 내부적으로 브랜드 출시를 축하했습니다.

Ed Herrelko, IMB’s chief marketing and communications officer, and Jenn Short, IMB’s director of marketing, were instrumental in developing and launching the new brand. IMB Photo

로고를 공개하고 리더들이 화상으로 새로운 브랜드 내러티브의 의미를 설명하였습니다. 리치몬드 직원들은 교제와 예배를 위해 브랜드의 새로운 색상 팔레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리모델링된 본사에 모였습니다. 전 세계 현장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생중계 및 녹화도 하였습니다.

찬양과 예배를 드린 후에 IMB 총재 폴 치우드 (Paul Chitwood) 박사는 IMB 브랜드 구축이 미션과 비전에 중요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만약 IMB가 전한 메시지가 수많은 남침례교회를 동원하여 더 많은 교회가 기도하고, 후원하고, 가고, 파송하도록 한다면 대적들은 설자리가 없게 될 것입니다.

“제가 오늘 이렇게 흥분하는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을 오랜 시간동안 했기 때문만이 아니라, 영적 승리를 의미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치우드 (Chitwood)는 말했습니다.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인 에드 헤렐코 (Ed Herrelko)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시각적으로 새로운 브랜드처럼 보일 수 있지만 IMB가 177년 동안 일관되게 해온 사역이라는 점에서 실제로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방식으로 이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의 힘과 필요성은 지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성장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궁극적으로 계시록 7:9의 비전을 향해 사역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The IMB rebrand included a refresh to the IMB’s Richmond, Virginia, facilities. IMB Photo

헤렐코 (Herrelko)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우리가 더 많은 남침례교 성도들을 참여시키고, 더 많은 사람들이우리 선교사들이 하는 일을 이해하고, 더 많은 교회가 기도하고, 후원하고, 가고, 파송하고, 라티문 (Lottie Moon)이라는 이름을들어본 적 없는 젊은 남침례교 성도들이 왜 그 이름으로 헌금을 하는지는 모르지만, 선교를 위해 상한 마음으로 가서 그들을 섬긴다면 세상에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있겠습니까?”

브랜드 메시지는 요한계시록 7:9의 비전을 성취하고 지상대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협력해온 남침례교 성도들의 177년을 보여줍니다. 끊임없이 변화하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세계에서 국제선교부 (International Mission Board)가 누구인지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합니다.

웹사이트 (IMB.org)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확인하십시오.

SBC 연례 총회의 다음 이벤트에서 IMB에 참여하십시오 [include relevant link]:

  • 6월 13일 오후 4시 30분 IMB 저녁 식사 (매진)
  • 6월 14일 오전 9시 20분 IMB 파송식 (모든 메신저 및 게스트 초청)
  • 6월 14일 오후 5시 50분 IMB 보고서 (초대된 모든 메신저 및 게스트)
  • 컨벤션 전시장에 있는 IMB 부스 (모든 메신저 및 게스트 초대). 올해 부스의 주제는 “함께, 열방을 향하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