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는 개선된 글로벌 액세스에 대응하여 COVID-19 백신 정책을 개정합니다.

국제선교부 (International Mission Board) 리더들은 COVID-19 예방 접종이 선교사나 주총회 직원에게 더 이상 의무 사항이 아니라고 6월 8일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2020년 초부터 전 세계 IMB의 사역에 대한 팬데믹의 영향에 관한 리더들이 지속적으로 평가한 것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는 즉시 발효되며, 완전히 예방 접종을 받은 직원만 접근 가능한 국가를 제외하고 IMB 해외 직원은 더 이상 COVID-19 백신을 의무적으로 접종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주총회 직원이나 리치몬드 지역의 IMB 학습 센터 방문자에 대해 더 이상 백신 접종을 요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IMB 리더들은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이지만 추가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선교사들이 미전도 종족에게 가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면서 건강을 유지하도록 돕기 위해 IMB는 지난 9월 COVID-19 예방 접종과 관련된 선교 현장 직원 및 스태프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이 정책으로 해외를 방문하는 IMB 선교사 및 IMB 직원을 위한 해외 생활 및 방문 요건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폴 치우드 (Paul Chitwood) IMB 총재는 “지난 여름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팬데믹으로 인한 극도의 어려운 제약에 대한 우리의 결정은 모든 민족을 제자 삼는 지상대사명을 감당하는 남침례교 성도를 섬기는 우리 사명에서 기초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글로벌 기업 및 단체와 마찬가지로 IMB는 진행 중인 전 세계적인 팬데믹의 변수 가운데에서도 복음을 전해야 하는 사명을 어떻게 감당해야 할지 결정해야 하는 벅찬 과제에 직면했습니다. 한때 많은 국가에서 자국 입국을 위해서는 백신 접종을 요구했기 때문에 선교사들은 20억 명 이상의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다가갈 수 없었을 것입니다.”

치트우드 (Chitwood) 총재는 리더들이 세계 각국으로 입국과 방문을 위한 COVID 관련 정책을 지속적으로 검토해왔고 또한 그들은 선교사들의 건강 및 전반적인 웰빙에 대한 영향도 확인했다고 했습니다. IMB의 위험 분석가들은 예방 접종, 테스트, 검역 및 격리와 관련된 COVID-19 의무 사항에 대한 개별 국가의 정책에 대한 매 주간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세계 모든 지역에 대한 상세 정보와 3,500명 이상의 선교사 및 그 가족에게 미치는 영향을 지속적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은 2020년 초에 첫 COVID-19 사례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이후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치트우드 (Chitwood) 총재는 “우리는 COVID-19로 인한 일부 동료의 죽음과 다른 장기적 건강 악화에 대해 슬퍼하고 있고, 선교 현장에서 계획한 사역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라고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COVID-19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또한 많은 국가의 이동 제한과 재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사역을 감당할 수 있게 하셔서 감사합니다.”

치우드 (Chitwood) 총재는 COVID-19로 인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유연하고 근면하게 사명을 감당하는 IMB 선교사와 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치우드 (Chitwood) 총재는 “우리는 선교사들에게 이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주님께서 계속 일하고 계시며 남침례교 성도들이 선교 사명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는 가를 보고하도록 했습니다.”라고 했습니다. “우리는 선교사들과 동역자들이 아시아와 환태평양 지역의 복음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디지털 전략을 받아들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센드 릴리프 (Send Relief) 직원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사람들을 위해 자비롭게 돌봐준 곳에서 문이 열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남미에서 선교사 자녀들이 밝은 모습으로 이웃에게 인사하며 격려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례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입니다.

“남침례교 성도 여러분, 힘든 일을 위해 기꺼이 자신을 헌신하는 선교사들에게 대한 감사의 마음을 나누기를 바랍니다.”라고 치우드 (Chitwood) 총재는 덧붙였습니다. “또한 이분들을 위해 매일 기도와 아낌없는 후원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들은 강을 건너서 가기 어려운 곳까지 믿음직스럽게 나아가고, 광활한 도시 아파트 단지의 계단을 오르고, 일대일 관계를 통해 그리스도 없이 죽어가는 매일 전 세계 157,690명 중 일부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해외 선교를 위한 IMB의 역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 (IMB.org)를 방문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